주인공의 내면적 변화에 충실하라.
2014. 3. 5. 00:45ㆍ이야기의 이론
플롯은 점과 점을 연결하는 게임과 같다.
작가가 써내는 각각의 장면은 점이다. 좋은 공연의 관객은 두 점 사이의 관계를 이해하고
이들을 연결짓는다. 그래서 막이 내리고 나면 관객은 공연 전체에 대한 완전한 그림을 가지게된다.
첫째 막과 둘째 막 에서 관객이 전체의 그림을 제대로 알아차릴 수 없도록 만들어야 한다. 작가는 실마리를 제공하지만 어떤 것은 관객으로 하여금 중심에서 벗어나게 만들기도 한다.
작가는 관객이 너무 일찍 이야기에 사로잡히는 걸 원치 않기 떄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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