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째, 등장인물의 성격은 변해야 한다.
2014. 3. 3. 17:05ㆍ이야기의 이론
그것이 등장인물의 매력을 부여할 것이다.
다섯째, 모든 사건은 중요한 사건이 되게 하라.
능력있는 작가가 되는 길은 등장인물이 진짜 인물이라고 독자나 관객에게 확신시킬 수 있는 능력
에 달려있다. 작가는 자신에게 이장면은 나의 플롯에 분명하게 기여를 하는가? 라고 물어보아야
한다. 대답이 긍정적이면 작업을 계속한다. 그러나 대답이 부정적이면 문서 화면을 닫아야 한다.
허구의 작품은 일상생활보다 훨씬 더 경제원칙에 충실해야 한다.
인생은 아무것이나 다 허용되지만 작품에서는 항상 선택을 하여야 한다.
작품의 모든것은 작가의 의도와 연관되어 있어야 한다. 그 나머지는 아무리 잘 쓴 대목이라고 하
더라도 잘라내 버려야 한다.
앙드레 지드는 예술의 첫째 조건은 불필요한 부분이 없어야 한다고 했다.
헤밍웨이는 우선 작품을 완성하고 나서 좋은부분을 다 떼어네 버려야 이야기가 남는다고 했다.
이때 헤밍웨이가 좋은 부분이라고 말한 부분은 작품을 쓰고나서 이야기와는 무관하게 작가가
혼자서 사랑하는 부분을 뜻한다.
체호프는 만일 제1막에서 총이관객에게 선 보인다면 제 3막에서는 반드시 발사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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