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구의 플롯

추구의 플롯

2014. 3. 4. 16:07이야기의 이론

길가메쉬의 예를 빌리자면 그는 집(현재 머물고 있는곳)을 떠날만한 적절한 이유를 찾아야하고

그렇게 해서 떠나게 된 1막의 마지막부분즈음에 여행을 함께할 동료를 맞는다.

이는 주인공이 조연과 함께 복잡한 사건에 얽히도록 만들기 전에 독자나 관객에게 주인공에

대하여 충분히 관심을 가지게 만들어주어야 한다는 뜻이다.

또한 이러한 이야기에는 대부분 주인공에게 도움을 주는 고마운 인물이 등장한다 주인공이

추구를 마칠 수 있도록 누군가가 또는 무엇인가가 결정적으로 도움을 준다.

도움을 주는 동물이나 친구를 사용할 계획이 있다면 이런 인물을 소개하는 가장 좋은 대목은

제 1막의 마지막부분이다. 여기에 잠깐이라도 등장을 하거나 언급되었다가 결정적 순간에 나타나

도움을 준다. 그렇게 하지않으면 등장인물을 제멋대로 등장시켰다는 비난을 면키 어렵다.

이렇게 해서 제 1막의 바탕이 준비 된 셈이다. 제 2막을 살펴보자